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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
이 약관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하 “연구원”이라 한다)의 내자구매 주문서 관리시스템 운영자인 연구원과 연구원의 내자구매 주문서 관리시스템을
사용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한다)의 이용조건, 절차, 권리 및 의무사항 등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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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조 (용어의 정의) |
① |
이 약관 또는 연구원의 내자구매 주문서 관리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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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자구매 주문서 관리시스템”(이하 "시스템"이라 한다.)이라 함은 연구원의 통합정보시스템 중 전자조달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정보통신설비체계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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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자적 교류"라 함은 컴퓨터 등 정보처리능력을 가진 장치에 의하여 시스템 사용시에 전자적 형태로 저장된 송·수신 정보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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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전자적 교류 수단"이라 함은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하여 연구원이 정한 사항을 이행한 후 이용자가 입력한 ID와 접속 비밀번호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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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시스템 서버”라 함은 연구원의 시스템과 이용자간 전자문서의 송·수신을 목적으로 연구원에 설치된 전산장비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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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용자"라 함은 연구원의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하여 연구원이 정한 사항을 이행한 “법인” 혹은 “개인”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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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주문서"라 함은 시스템에 의하여 전자적 형태로 작성되어 송신 또는 수신되거나 저장된 계약서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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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
이 약관에서 정의하지 아니한 용어는 일반 상관례와 관계 법령에 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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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
① |
이 약관은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한다. |
② |
연구원은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개정내용 및 시행 시기 등을 시행 7일전에 시스템에 공고한다. 다만, 긴급한 때에는 변경 즉시 이를 공고하고 시행할 수 있다. |
③ |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개정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별도의 경과규정이 없는 한 개정 이전에 등록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된다. |
④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연구원의 계약관련규정,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등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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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조 (이용자 등록) |
내자구매 주문서 관리시스템을 사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시스템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이용자로 등록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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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이용자 등록절차) |
이용자 등록 절차는 다음 각 호의 순서에 의한다. |
1. 서비스를 이용할 사이버 주소에서 이 약관에 동의 |
2. 이용자 정보 입력 |
3. 제출서류를 연구원이 정한 장소로 우편 송부(해당 서류가 미비되거나 오기가 있을 때에는 이용자 등록 거절)하거나 혹은 인편 방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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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조 (이용자 등록 거절 및 취소) |
이용자 등록 신청을 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때에는 연구원은 이용자 등록을 거절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
1.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
2. 이용자가 이 약관을 준수하지 아니한 경우 |
3. 입력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4. 제출서류에 날인을 위조 또는 변조, 누락하여 제출한 경우 |
5. 제출서류가 유효기간을 경과하였을 경우 |
6. 기타 거절 또는 취소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연구원이 판단하는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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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조 (분실, 망실 등) |
① |
이용자가 전자적 교류수단을 분실 또는 망실하였을 때에는 연구원이 정한 절차에 의하여 회복한다. |
② |
제1항의 경우 이용자가 전자적 교류 수단의 분실 또는 망실을 신고한 후 연구원은 사실확인을 거쳐 이용자가 신규 등록시 입력한 이용자 대표자의 전자우편주소로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
③ |
제2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제공된 정보가 이용자를 제외한 그 외의 자에게 유출되거나 유실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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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조 (시스템의 운영중단 및 시스템 장애) |
① |
연구원은 컴퓨터 등 전산장비의 보수점검 및 교체 등의 사유로 시스템의 서비스 운영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시스템에 미리 공지한다. |
② |
연구원이 통제할 수 없는 시스템의 장애로 시스템 운영이 불가능하다고 판단 될 때에는 연구원은 시스템 사용 일시중단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③ |
제2항의 시스템 장애는 시스템의 가동 중단, 시스템에 연결된 모든 네트워크의 장애 등으로 시스템에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전자문서의 송·수신이 불가능한 경우 등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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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
연구원의 시스템 장애가 아닌 사용자의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의 장애, 기타 사용자의 컴퓨터 등 전산장비 사정으로 인한 정보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입찰서 등이 시스템에 입력되지 않을 경우(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사용자가 송신하지 아니한 것으로 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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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조 (전자문서 송·수신 시기의 특약) |
① |
이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전자문서 등 전자적 교류의 송·수신 확인 및 시기는 연구원의 전자조달 업무의 특성상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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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이 시스템을 제외한 전산장비에 입력된 전자적 교류행위는 그 출력 여부를 불문하고 송신되지 아니한 것으로 본다. |
2. |
이용자의 진의와 관계없이 일단 시스템 서버에 도달한 전자문서는 송·수신된 것으로 보며 수신된 문서의 무효 처리, 재송신 허용 등은 입찰공고 및 기타 관련 규정에 따른다. |
3. |
이 시스템에서 규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는 임의의 전자문서에 대하여 수신 확인 통지를 요청할 수 없으며 임의의 효력발생 조건을 붙일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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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조 (연구원의 역할과 책임) |
① |
연구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
② |
연구원은 제1항의 목적을 위하여 등록 업체의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한 정보는 사용자 등록관리와 시스템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서만 사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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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조 (이용자의 역할과 책임) |
① |
이용자는 ID와 접속 비밀번호를 관리하고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접속 비밀번호 유출에 따른 책임은 이용자가 진다. |
② |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설치 등 시스템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개인용 컴퓨터에 대한 정보보안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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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조 (관련 규정 및 집행 절차 준수) |
이용자는 이 시스템상의 이용 안내 및 사용자 매뉴얼 등 관련 규정과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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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조 (분쟁 해결 및 재판 관할) |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한 분쟁은 당사자간의 협의로 해결하며, 협의에 의하여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소송에 의하고 그 재판 관할은 민사소송법의 관련규정에 따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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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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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은 2013년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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