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자구매 주문서 관리시스템 이용약관
(아래 약관을 확인하시고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하 “연구원”이라 한다)의 내자구매 주문서 관리시스템 운영자인 연구원과 연구원의 내자구매 주문서 관리시스템을 사용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한다)의 이용조건, 절차, 권리 및 의무사항 등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 또는 연구원의 내자구매 주문서 관리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내자구매 주문서 관리시스템”(이하 "시스템"이라 한다.)이라 함은 연구원의 통합정보시스템 중 전자조달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정보통신설비체계를 말한다.
2. "전자적 교류"라 함은 컴퓨터 등 정보처리능력을 가진 장치에 의하여 시스템 사용시에 전자적 형태로 저장된 송·수신 정보를 말한다.
3. "전자적 교류 수단"이라 함은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하여 연구원이 정한 사항을 이행한 후 이용자가 입력한 ID와 접속 비밀번호를 말한다.
4. “시스템 서버”라 함은 연구원의 시스템과 이용자간 전자문서의 송·수신을 목적으로 연구원에 설치된 전산장비를 의미한다.
5. "이용자"라 함은 연구원의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하여 연구원이 정한 사항을 이행한 “법인” 혹은 “개인”을 말한다.
6. "주문서"라 함은 시스템에 의하여 전자적 형태로 작성되어 송신 또는 수신되거나 저장된 계약서를 말한다.
이 약관에서 정의하지 아니한 용어는 일반 상관례와 관계 법령에 의한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이 약관은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한다.
연구원은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개정내용 및 시행 시기 등을 시행 7일전에 시스템에 공고한다. 다만, 긴급한 때에는 변경 즉시 이를 공고하고 시행할 수 있다.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개정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별도의 경과규정이 없는 한 개정 이전에 등록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된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연구원의 계약관련규정,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등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의한다.
 
제 4조 (이용자 등록)
내자구매 주문서 관리시스템을 사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시스템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이용자로 등록하여야 한다.
 
제5조(이용자 등록절차)
이용자 등록 절차는 다음 각 호의 순서에 의한다.
1. 서비스를 이용할 사이버 주소에서 이 약관에 동의
2. 이용자 정보 입력
3. 제출서류를 연구원이 정한 장소로 우편 송부(해당 서류가 미비되거나 오기가 있을 때에는 이용자 등록 거절)하거나 혹은 인편 방문
 
제 6조 (이용자 등록 거절 및 취소)
이용자 등록 신청을 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때에는 연구원은 이용자 등록을 거절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1.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2. 이용자가 이 약관을 준수하지 아니한 경우
3. 입력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제출서류에 날인을 위조 또는 변조, 누락하여 제출한 경우
5. 제출서류가 유효기간을 경과하였을 경우
6. 기타 거절 또는 취소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연구원이 판단하는 경우
 
제 7조 (분실, 망실 등)
이용자가 전자적 교류수단을 분실 또는 망실하였을 때에는 연구원이 정한 절차에 의하여 회복한다.
제1항의 경우 이용자가 전자적 교류 수단의 분실 또는 망실을 신고한 후 연구원은 사실확인을 거쳐 이용자가 신규 등록시 입력한 이용자 대표자의 전자우편주소로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제2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제공된 정보가 이용자를 제외한 그 외의 자에게 유출되거나 유실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진다.
 
제 8조 (시스템의 운영중단 및 시스템 장애)
연구원은 컴퓨터 등 전산장비의 보수점검 및 교체 등의 사유로 시스템의 서비스 운영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시스템에 미리 공지한다.
연구원이 통제할 수 없는 시스템의 장애로 시스템 운영이 불가능하다고 판단 될 때에는 연구원은 시스템 사용 일시중단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2항의 시스템 장애는 시스템의 가동 중단, 시스템에 연결된 모든 네트워크의 장애 등으로 시스템에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전자문서의 송·수신이 불가능한 경우 등을 말한다.
연구원의 시스템 장애가 아닌 사용자의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의 장애, 기타 사용자의 컴퓨터 등 전산장비 사정으로 인한 정보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입찰서 등이 시스템에 입력되지 않을 경우(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사용자가 송신하지 아니한 것으로 본다.
 
제 9조 (전자문서 송·수신 시기의 특약)
이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전자문서 등 전자적 교류의 송·수신 확인 및 시기는 연구원의 전자조달 업무의 특성상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의한다.
 
1. 이 시스템을 제외한 전산장비에 입력된 전자적 교류행위는 그 출력 여부를 불문하고 송신되지 아니한 것으로 본다.
2. 이용자의 진의와 관계없이 일단 시스템 서버에 도달한 전자문서는 송·수신된 것으로 보며 수신된 문서의 무효 처리, 재송신 허용 등은 입찰공고 및 기타 관련 규정에 따른다.
3. 이 시스템에서 규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는 임의의 전자문서에 대하여 수신 확인 통지를 요청할 수 없으며 임의의 효력발생 조건을 붙일 수 없다.
 
제 10조 (연구원의 역할과 책임)
연구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연구원은 제1항의 목적을 위하여 등록 업체의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한 정보는 사용자 등록관리와 시스템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서만 사용한다.
 
제 11조 (이용자의 역할과 책임)
이용자는 ID와 접속 비밀번호를 관리하고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접속 비밀번호 유출에 따른 책임은 이용자가 진다.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설치 등 시스템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개인용 컴퓨터에 대한 정보보안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제 12조 (관련 규정 및 집행 절차 준수)
이용자는 이 시스템상의 이용 안내 및 사용자 매뉴얼 등 관련 규정과 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제 13조 (분쟁 해결 및 재판 관할)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한 분쟁은 당사자간의 협의로 해결하며, 협의에 의하여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소송에 의하고 그 재판 관할은 민사소송법의 관련규정에 따른다.
부    칙

이 약관은 2013년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